국립현대미술관, 2023년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작품 공모_포커클럽 이름_krvip

국립현대미술관, 2023년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작품 공모_바게 포커하우스_krvip

국립현대미술관이 올해 미술은행과 정부미술은행에 들어갈 작품을 공모합니다.

올해는 약 13억 2천만 원 규모의 예산으로 다양한 작품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공모 기간은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이며, 접수는 4월 3일 오전 9시부터 4월 14일 오후 6시까지입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미술인은 두 공모제 중 한 곳에만 응모할 수 있고, 1인(1팀)당 1점만 응모해야 합니다.

공모부문은 한국화(문인화), 서예, 서양화, 조각, 공예, 판화, 복합매체(뉴미디어 및 설치작품), 사진 등입니다.

미술은행은 국·공·사립 미술관(소속 레지던시 포함), 문화재단, 비영리·영리 갤러리(전시공간)에서 최근 5년간 개인전이나 단체전 1회 이상, 정부미술은행은 국·공사립 미술관에서 개인전이나 단체전 1회 이상 개최한 실적이 있으면 응모할 수 있습니다.

접수는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누리집에서 받으며, 심사결과는 9월 중 발표할 예정입니다.

공모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미술은행·정부미술은행 누리집(www.artbank.go.kr)과 국립현대미술관 누리집(www.mmc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응모에 사각지대가 없도록 일반 안내문과 함께 '쉬운 안내문'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쉬운 안내문'은 발달장애인의 감수를 통해 미술 용어가 어렵게 느껴지는 장애인과 정보 약자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접근성을 높인 안내문입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이를 통해 장애예술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고 소장품의 다각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