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서울아산병원서도 메르스 감염 발생_상파울루가 게임에서 얼마나 승리했는지_krvip

국내 최대 서울아산병원서도 메르스 감염 발생_베토 불꽃 놀이_krvip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아산병원에서도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감염이 발생했다.

9일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대책본부에 따르면 이날 추가된 92번 환자(27)는 지난달 26일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서 6번 환자(71)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다.

6번 환자는 지난달 28일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달 1일 사망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전국구' 병원인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에서 메르스 감염이 이뤄짐에 따라 이곳을 통한 추가 감염자가 나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특히 서울아산병원은 그간 6번 환자가 "응급실에 10분간 머물렀다 떠났다"고 말해 단시간 접촉으로 메르스가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다.

병원이 이날 "6번 환자가 머문 시간은 폐쇄회로(CC)TV 기준으로 28분 정도"라고 정정한 점을 고려하면, 92번 환자가 6번 환자에 노출된 시간도 10여분 정도에 불과한 것으로 보인다.

병원 측이 질병관리본부로부터 6번 환자의 확진 사실을 통보 받은 후 노출 가능성이 있는 내원 환자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유전자 검사를 실시했지만 양성 반응은 없었다.

서울아산병원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메르스 감염자로 확인된 6번 환자는 지난달 26일 오후 5시께 응급실로 왔다가 간단한 문진만 받고 나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6번 환자와 접촉한 보안요원은 그날 퇴근한 후 지난달 28일부터 의료진 7명과 함께 자가격리에 들어갔고, 이후 유전자 검사에서도 줄곧 음성이 나오다 이달 8일에야 증상이 생겼다"고 전했다.

다수 환자가 드나드는 서울아산병원에서 28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추가 감염자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됨에 따라 지난달 26일 오후 5시 이후 서울아산병원 응급실을 찾은 환자와 보호자 등이 노출, 감염됐을 수도 있다.

그러나 지난달 26일 노출된 사람의 경우 이날이 잠복기가 끝나는 날이기 때문에 서울아산병원을 통한 추가 감염은 발생하지 않았거나 감염이 생겼다고 하더라도 증상이 없이 지나쳤을 것으로 전망된다.

추가 감염자인 보안요원도 8일까지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을 감염시키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방역 당국이 서울아산병원을 통한 추가 유행이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낙관하는 근거다.

중앙메르스대책본부는 "삼성서울병원을 제외한 다른 의료기관 발생 사례들은 산발적 양상을 띠는 것으로 볼 때 이번주가 메르스 확산 차단을 위한 중요한 고비가 될 것으로 판단, 대응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