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센카쿠 (댜오위다위) 中영유권’ 표시 요구에 日정부 반발_베토 바르보사 댄스와 스윙 라이브_krvip

中 ‘센카쿠 (댜오위다위) 中영유권’ 표시 요구에 日정부 반발_영어로 카지노 테이블을 운영하는 직원_krvip

중국 당국이 일본 기업에 센카쿠(중국명 댜오위다오)열도와 남중국해를 중국 영유권으로 표기할 것을 요구한데 대해 일본 정부가 반발하고 나섰다.

일본 정부 대변인 격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31일 정례 브리핑에서 "센카쿠(댜오위다오) 열도는 역사적으로, 국제법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로 현재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다"며 "따라서 센카쿠열도를 둘러싸고 해결해야 할 영유권 문제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스가 장관은 "중국 측의 독자적 주장에 기초한 조치는 받아들일 수 없다"며 "경제 관점에서도 향후 중국에서 일본 기업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사안으로서 우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중국 당국이 해당 지역을 자국 영유권으로 표기하지 않은 지도의 폐기를 명령한 것과 관련해, "지난 30일 바로 베이징과 도쿄의 외교 경로를 통해, 이번 조치는 절대 수용할 수 없다는 뜻과 함께 사실관계 확인과 설명을 요구한다는 뜻을 중국 측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중국 정부의 이번 조치는 자국에 진출한 메리어트호텔, 델타항공, 자라 등 외국 기업들이 대만이나 티베트를 국가로 표기했다가 중국 당국의 시정 요구를 잇따라 받은 직후에 나왔다.

상하이의 '무지' 중국본부는 중국 당국으로부터 이러한 통보를 받은 사실을 확인하고 당국의 요구에 따라 지도를 수정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중국 내 다른 매장의 소책자는 어떻게 처리할지 등 구체적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중국 국토자원부와 국가지리측량정보국은 지난해 8∼10월 중앙 인터넷안전정보화영도소조 판공실 등과 함께 이른바 '중국의 국가 영토주권과 안보이익을 훼손하는' 지도에 대한 일제 단속을 실시했다.

단속 결과, 무지, 홍콩 봉황망, 둥관 룽창 디지털과학기술, 훙둥 중국망, 후난 사범대 출판사, 21기 출판사그룹 등 모두 8곳에서 중국 정부의 기준에 어긋나는 사례를 발견했다.

앞서 지난 2016년 7월 네덜란드 헤이그의 국제 상설중재재판소(PCA)는 중국의 이른바 '9단선 영유권 주장'이 아무런 효력도, 법률적 근거도 없다고 판결했지만, 중국 당국은 이러한 중재 결과를 받아들지 않았다.

31일 중국 인터넷매체 '펑파이'에 따르면 중국 국가지리측량정보국은 최근 일본의 생활용품기업 '무지(無印良品)'가 배포한 '2017년 추동 가구' 소책자 지도에 모두 4가지의 심각한 잘못이 발견됐다고 통보했다.

매체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해당 지도에 국가간 경계선이 잘못 그려져 있고 댜오위다오(센카쿠), 남중국해 제도 등 중요 도서가 제외돼 있는 등 오류가 발견됐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