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화, 美 전술핵 재배치론에 “비핵화 견지가 우리 입장”_온라인 포커 클럽을 설립하는 방법_krvip

강경화, 美 전술핵 재배치론에 “비핵화 견지가 우리 입장”_성욕 빙고_krvip

강경화 외교부 장관이 21일(오늘) 자유한국당 등 일부에서 제기하고 있는 미군 전술핵의 한반도 재배치론에 대해 "비핵화를 견지한다는 것이 우리의 입장"이라며 반대 뜻을 분명히 밝혔다.

강 장관은 오늘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한국이) 국제사회에서 비핵화와 군축 문제에서 상당히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가 비핵화를 추진하는 데 있어 우리의 신뢰도 문제도 달려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장관은 이어 "저희와 동의 없는 (미국의 핵 관련) 조치는 없을 것"이라며 "저희의 판단은 국익과 안보적 필요, 북한 위협에 대한 억지력 제고 차원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 장관은 또 "남북 간의 관계 개선을 우리(한국)가 주도한다는 데 대해 미국의 이해가 있다"며 지난달 우리의 남북 군사회담과 적십자 회담 제안에 대해 "미국은 충분한 이해를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 장관은 이른바 '코리아 패싱' 논란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어렵다"면서 "미국 측 반응도 그렇다. 핵심 당사국으로서 우리의 의견이 매우 중요하게 개진되고 있고, 이 부분에 대해 국제사회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북한과 관련해 한미는 매 사안에서 긴밀히 공조하고 있다"며 "미·북 간에 대화가 개시된다면 매 단계 우리와 긴밀한 공조하에 전개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강 장관은 미국이 상의 없이 일방적으로 대북 선제타격에 나서는 일은 없을 것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고 설명한 뒤 "한미 공조가 북핵·미사일 대응의 핵심이라는 점은 미국이 우리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또 문재인 대통령의 최근 북핵·미사일 문제의 '레드라인' 언급에 대해 "상황의 엄중함을 비유적으로 나타내기 위해 그렇게 말씀하신 것"이라며 "북핵·미사일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임을 강조하려고 말씀하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강 장관은 한미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UFG)' 기간 북한의 도발 가능성에 대해서는 "당면 외교 목표는 북한이 추가 도발을 하지 않도록 국제사회가 단합된 의견을 모으고, 억지력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북한은 언제든 핵 실험을 할 준비가 돼 있다고 상황을 보고 있지만, 과연 그렇게 할지는 얼마나 국제사회가 '더 이상 도발을 용인하지 않는다'는 한목소리를 낼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