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 “바른정당 의원들 탈당, 자기 부정이자 굴욕 정치”_용어 포커_krvip

秋 “바른정당 의원들 탈당, 자기 부정이자 굴욕 정치”_기네스북에 오르면 돈을 벌 수 있다_krvip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 겸 상임선대위원장은 2일(오늘), 비유승민계 국회의원 13명이 바른정당을 탈당하는 것 대해 "국민의 나라를 바로 세우라는 명령에 잠깐 따르는 것 같더니 결국은 부패·기득권 세력과 다시 손을 잡은 것으로, 자기 부정이자 굴욕 정치"라고 비판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긴급 선대위 본부장단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진정으로 우리 사회의 건전 보수, 개혁 보수는 설 자리가 없는 것인지 묻고 싶다"면서 이처럼 말했다.

추 대표는 이어 "자신들 손으로 뽑은 대선후보를 내내 흔들다 집단 탈당하고 적폐라며 대적했던 후보를 지지하는 행위는 새롭지도 않은 정치 적폐"라며, "스스로 청산, 심판 대상임을 자인하는 행위에 불과하다"고 거듭 비판했다.

또, "(비유승민계 의원들의 탈당은) 그 어떤 이유와 명분도 없는 구차한 변명에 불과하다"면서, "민주주의도 국민이 100일 이상 촛불을 들어야 하는 끈기와 불굴의 절실한 마음이 있어 왔듯이 건전한 보수를 만드는 것도 온갖 유혹을 뿌리치고 잠시의 불이익보다 먼 미래를 내다보는 인내와 뚝심이 필요할 것이라 경고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