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부정선거 고발 4천800건 달해”_황금 망치는 얼마를 벌까요_krvip

“홍콩 부정선거 고발 4천800건 달해”_카지노 그림 그리기_krvip

24일 홍콩 전역에서 구의원 선거가 치러지는 가운데 선거와 관련해 4천800여 건에 달하는 부정선거 고발이 접수됐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보도했습니다.

이 매체에 따르면 홍콩선거관리위원회는 '가짜 유권자'를 만들려는 사례 등을 포함해 전날까지 위원회에 접수된 부정선거 고발 사례가 4천800여 건에 이른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홍콩 구의원 선거에서는 18개 선거구에서 452명의 구의원을 선출하며, 지난 6월 초부터 이어온 송환법 반대 시위 등의 영향으로 친중파 진영이 패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홍콩 췬완 지역에서 출마한 노동당 로이드 치우 후보는 '가짜 유권자'와 관련된 제보를 100건 이상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치우 후보는 "이전 선거에서는 한 주소에 11명의 다른 이름을 가진 유권자가 있었던 적도 있었는데, 이번 선거에서도 한 주소에 8명의 다른 이름을 가진 유권자가 등록되는 등 '가짜 유권자'가 판을 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지난 선거까지는 유권자 이름과 주소 등을 담은 선거구별 유권자 명부가 언론 등에 공개됐지만, 이번 선거 때는 강경 진압 비난을 받는 경찰 가족에 대한 '신상털기' 방지를 위해 이를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에 '가짜 유권자'를 만들어 투표 결과를 조작하려는 시도가 더 많아질 수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옵니다.

홍콩의 반부패 기구인 '염정공서'(廉政公署·ICAC)도 지난 20일까지 이 기구에 접수된 부정선거 시도 고발 건수가 201건에 달해 이전 선거 때보다 급격히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 67건은 선거 후보자나 예비 후보자 등에게 물리력을 행사하거나 협박을 가한 사건이었으며, 37건은 선거와 관련된 금품 수수 사건 등이었습니다.

염정공서는 부정선거 시도가 적발될 경우 최고 7년 징역형과 50만 홍콩달러(약 7천500만 원) 벌금형에 처할 수 있다면서 부정선거를 시도하다가 적발된 사람은 엄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EPA=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