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연쇄살인 용의자, 살인 14건·성범죄 30여건 자백”_돈 버는 방법에 베팅_krvip

“화성연쇄살인 용의자, 살인 14건·성범죄 30여건 자백”_더블 슬롯_krvip

[앵커]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 이춘재가 범행을 자백했다는 소식, 어제 전해드렸는데요.

이춘재가 자백한 범행은 살인 사건 14건에, 30여건의 성범죄도 더 있었습니다.

8년 사이 두 달에 한 번꼴로 범행을 저질렀던 겁니다.

김유대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범인이 잡히지 않았던 화성연쇄살인 사건은 9건.

이춘재는 이 사건 모두를 자신이 저질렀다고 털어놓았습니다.

화성 사건에 포함되지 않은 5건의 살인 사건에 대해서도 입을 열었습니다.

모두 14건의 장기 미제 살인 사건이 자신의 소행이라고 진술한 겁니다.

이 씨는 또한, 30여 건의 성범죄도 자신이 저질렀다고 털어놓았습니다.

범행 시기는 이 씨가 군에서 전역한 1986년 1월부터 처제 살인 사건으로 검거된 1994년 1월까지 8년.

이 기간 동안 두 달에 한 번꼴로 살인 또는 성범죄를 저질렀다는 얘기가 됩니다.

연인원 2백만 명의 광범위한 수사 인력이 투입됐음에도 당시 경찰이 반복된 이 씨의 범행을 막지 못했던 겁니다.

[하승균/화성연쇄살인사건 당시 수사팀장 : "그 동네에서 사는 용의자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치욕적인데..."]

조사 초기 범행을 부인하던 이 씨는 태도를 바꿔, 비교적 구체적으로 당시 상황을 진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경찰 관계자는 오래 전 기억에 의존하보니 진술과 실제 사건 일시, 장소 등에 차이가 있다며, 당시 사건 기록 등을 통해 자백의 신빙성을 확인 중이라고 했습니다.

경찰은 앞서 화성연쇄살인 5차와 7차, 9차 사건 증거물에서 이 씨의 DNA를 확인했고, 최근 4차 사건 증거물에서도 이 씨의 DNA를 검출하는 등 DNA 분석 작업도 계속 진행 중입니다.

KBS 뉴스 김유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