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태원 참사 특검은 시간끌기…이재명 대표 방탄용”_베토 파로 후보 번호_krvip

국민의힘 “이태원 참사 특검은 시간끌기…이재명 대표 방탄용”_대량 이득을 위한 아침 식사_krvip

국민의힘은 이태원 참사와 관련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특검 요구에 대해 시간끌기용이라며 사실상 거부했습니다.

국민의힘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오늘(7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국회에서 특검법 논의에만 몇 달이 걸릴지도 모르고 특별검사 임명과 수사단 구성까지 생각하면 하세월이 될 것이 뻔하다”고 밝혔습니다.

장 원내대변인은 이어 “사고 원인에 대한 수사가 본격화하는 상황에서 국정 조사도 하고 특검도 하자는 것은 무한정 이태원 참사를 정쟁으로 끌고 가겠다는 의도”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결국 이재명 대표와 더불어민주당이 노리는 것은 이태원 참사를 장기간 끌며 국민들의 눈과 귀가 이 대표에 대한 수사로 향하지 못하게 하겠다는 속셈이다. 이태원 참사의 진상을 규명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만드는 것은 이미 안중에도 없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장 원내대변인은 그러면서 “민주당은 국정 조사와 특검을 입에 올리기 전에 ‘검수완박법’ 강행에 대한 사과와 수사체계의 정상화를 먼저 이행해야 한다. 특검법 논의 시간의 반만 있어도 검찰의 수사권 회복을 통한 진상 규명이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