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 집단항명사태 징계방침_배팅하우스는 불법입니다_krvip

건설부 집단항명사태 징계방침_최고의 도박 사이트_krvip

김기덕 앵커 :

정부는 건설부 공무원들의 집단 항명 사태의 진상을 철저히 조사해서 주동자는 파면 등 무거운 징계를 내릴 방침입니다. 강영훈 국무총리의 내각에 대한 여기에 따른 지시 내용과 정부의 입장이 어떤 것인지 강갑출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강갑출 기자 :

강영훈 국무총리는 오늘 건설부 일부 직원들이 직제 개편안에 불만을 품고 월례 조회에서 집단 퇴장한 사태는 공직자로서 있을 수 없는 일로 공직 기강에 대해 국민의 불신을 스스로 초래한 것이라며 관련 공무원을 엄중 문책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 총리는 공무원이 직제 개편안에 따른 신분보장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을 경우 합법적인 절차에 따라야 함에도 불구하고 집단행동을 한 이번 사태는 그 경위를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를 엄중 문책함으로써 공직 기강을 바로잡아 나가라고 지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오늘 이언택 총무처 장관과 이상배 청와대 행정 수석, 안치순 총리 행정 조정실장 등의 긴급 접촉을 통해서 중앙부처 공무원들의 집단행동은 처음 있는 일로 공직 기강을 뒤흔드는 중대 문제라는 데 의견을 모으고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해서 관련 공무원을 중징계하기로 했습니다.


총리실 사정 관계자는 이번 사태가 사전에 치밀한 계획에 따라 이루어졌는지 아니면 조회 식장에서 불만이 우발적으로 폭발해 일어났는지에 대해 집중 조사를 벌여 파면을 포함해 징계의 경중을 정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총무처는 건설부가 사무관급 이상에 대해 징계 요청을 해올 경우 중앙 징계 위원회를 열어 징계 종류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김기덕 앵커 :

건설부 공무원들의 집단 항명 사태에 대해 건설부는 빠른 시간 안에 자체 수습하기로 하고 오늘밤 안으로 주동자를 찾아내서 사태를 마무리짓기로 했습니다.

보도에 김장년 기자입니다.


김장년 기자 :

항명 파동으로 어수선한 건설부입니다. 건설부는 어제 일어난 직원들의 집단 항명 행동에 대해서 오늘밤 안으로 주동자를 색출해서 중징계하기로 했습니다. 건설부는 이같은 방침에 따라 주동자 가운데 사무관급은 내일 중으로 총무처로 명단을 통보해서 징계 위원회에 회부하고 주사 이하의 직원은 건설부내 징계 위원회에서 자체 징계하기로 했습니다.


건설부는 지금까지의 조사 결과 사무관급이 중심이 된 7, 8명의 직원들이 사전 협의를 통해서 직원 조회장에서 집단 퇴장하는 등 5개항의 행동지침을 만들었다는 사실을 밝혀내고 현재 주동자에 대한 확인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지금 추진되고 있는 조직 개편이 집단 항명 사태와 중징계 등 강한 반발과 강경한 대응으로 이어지자 중간 간부급인 건설부내 과장들이 이의 중재를 위한 모임을 추진하는 움직임을 보이기도 하는 등 건설부는 어수선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원들도 장관을 비롯한 지도부의 강력한 대응에 겉으로는 조용하게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고 있으나 근원적으로는 지금의 개편 추진에 승복하지 않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어서 건설부의 조속한 해결 추진에도 불구하고 사태가 쉽게 가라앉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