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나경원 자녀 입시 특혜 의혹’ 첫 고발인 조사_카지노 여관_krvip

검찰, ‘나경원 자녀 입시 특혜 의혹’ 첫 고발인 조사_누텔라 포커 플레이어_krvip

검찰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자녀 부정입학 특혜 의혹에 대한 시민단체들의 고발과 관련해 첫 고발인 조사에 나섰습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는 오늘(8일) 오후 1시 30분 대표 고발인인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를 고발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합니다.

나경원 원내대표의 자녀 특혜 의혹을 고발해 온 민생경제연구소, 국제법률전문가협회, 시민연대 '함깨',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등 시민단체는 첫 고발인 조사에 출석하기 전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 9월부터 지금까지 나경원 원내대표 자녀 특혜 의혹에 대한 4차례의 고발과 수사촉구 의견서까지 제출했었지만 이제야 첫 조사를 받게 됐다"면서 "검찰은 더는 지체하지 말고 나경원 원내대표 등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통해 통해 혐의를 입증해 달라"고 수사를 촉구했습니다.

앞서 시민단체들은 지난 9월 16일 나 원내대표 아들 김 모 씨의 서울대 연구 특혜 등을 고발했습니다. 미국에서 고등학생으로 재학 중인 아들 김 씨는 나 원내대표의 부탁을 받은 서울대 교수의 연구실에서 과학경진대회 출품 연구이자 국제학술대회 제1저자 연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한 국제학술대회에 제4저자로 이름을 올린 연구는 지도교수의 제자가 1년 전 박사학위 논문에 게재한 그래프 자료가 동일하게 쓰인 것으로 확인돼 특혜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들은 또 나 원내대표 딸의 대학 입시 특혜와 성적 정정 특혜 의혹에 대해서도 검찰에 고발한 바 있습니다. 나 원내대표의 딸은 성신여대 입학 당시 면접 등 특혜 의혹이 제기됐고, 재학 당시 성적 정정 내용이 대학 자체 감사결과 타 학생들에 비해 정정 폭이 컸던 사실이 밝혀져 논란이 됐습니다.

이어 국회 국정감사에서도 나 원내대표가 지난 5년간 회장을 역임한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 또한 사유화 논란이 불거지며 추가 고발의 대상이 됐습니다. 나 원내대표의 딸 김 씨가 문체부에 승인도 받지 않은 '미승인 이사'로 4년째 등재되고 문체부의 법인화지원금이 SOK 신사옥 구입에 사용되는 등 지원 적절성 또한 특혜 시비가 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