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규제 당국, ‘화재 위험’ LG엔솔 전기차 배터리 조사 착수_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돈을 벌다_krvip

美 규제 당국, ‘화재 위험’ LG엔솔 전기차 배터리 조사 착수_파이어폭스 베타 다운로드_krvip

미국의 자동차 안전 규제 당국이 5일(현지시간) 전기차 화재 위험과 관련해 LG에너지솔루션이 제조한 전기차 배터리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은 이날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 13만 8,324대를 대상으로 조사를 시작했다고 AP·로이터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이번 조사는 제너럴모터스(GM), 메르세데스-벤츠, 현대차, 스탤란티스, 폭스바겐 등 5개 자동차 회사가 2020년부터 LG 배터리 결함 등에 따른 화재 위험을 사유로 연쇄 차량 리콜을 한 데 이은 것입니다.

NHTSA는 LG에너지솔루션은 물론 이 회사의 배터리 장비를 구매한 다른 자동차 업체들에도 연락을 취해 안전 리콜이 실시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관은 자동차 결함이 발견될 경우 제조업체에 리콜을 명령할 권한을 갖고 있습니다.

NHTSA에 따르면 메르세데스 벤츠는 2020년 2월 LG배터리 셀 내부 결함으로 화재 위험이 크다며 2019년형 '스마트 포투' 전기차를 리콜했습니다.

현대차도 8개월 뒤 비슷한 사유로 2019년형과 2020년형 코나 전기차 회수 조치에 나섰고, 지난해에는 배터리 전기 단락 현상에 따른 화재 위험으로 코나와 아오이닉 전기차를 대상으로 2차 리콜을 시행했습니다.

GM은 2020년 11월 LG 배터리 제조 결함을 이유로 쉐보레 볼트 전기차 14만대를 리콜했습니다. GM은 이 리콜 사태와 관련해 작년 10월 LG로부터 리콜 비용을 배상받기로 했다고 발표했고, LG는 리콜 분담금이 1조 4천억 원이라고 공개한 바 있습니다.

또 스탤란티스는 지난 2월 수십 건의 차량 화재 신고를 접수하고 LG배터리가 장착된 2017∼2018년형 퍼시피카 하이브리드 미니밴을 회수했고, 폭스바겐은 지난달 2021년형 ID4 전기차를 리콜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블룸버그통신에 제공한 성명을 통해 "NHTSA의 이번 요청은 (기존) 리콜과 연관해 동일하거나 비슷한 배터리가 (자동차 제조업체들에) 공급됐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후속 절차로 알고 있다"며 "조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게티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