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생활방역 일자리 7만 3천여 개 확보…거리두기 지도·발열체크 등 수행”_돈 버는 불 게임_krvip

“지자체 생활방역 일자리 7만 3천여 개 확보…거리두기 지도·발열체크 등 수행”_베타 시리즈를 시청하는 방법_krvip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른 방역 관련 인력 부족이 계속되는데 대해, 정부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지도하거나 발열 체크, 소독 등 생활방역 업무를 수행하는 '생활방역 일자리' 7만 3천여 개를 새로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오늘(13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3차 추경예산이 국회에서 통과돼 생활방역 일자리 예산이 확보됐다."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생활방역의 정착을 위해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수칙의 준수 여부에 대한 점검과 지도, 방역 사각지대의 발굴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이번에 지자체의 수요조사 등을 통해 확인된 방역 지원 일자리는 7만 3천 개 이상으로 추산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들은 각 지자체의 실정에 맞는 생활방역 업무를 수행하게 되는데, 서울시의 경우는 코로나19 가운데 문화 활동을 지속하기 위한 다중이용 문화시설의 출입자를 관리하고 발열 체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또 대전시의 경우엔 주민센터별로 생활방역 기동대로 배치돼 공원이나 버스 승강장, 공공화장실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집중적으로 방역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윤 반장은 "지자체의 상황에 부합하는 생활방역 일자리를 창출하고 생활밀착형 방역을 정착시킬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