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여행중인 무슬림 7개국 출신 직원에 ‘귀국령’_판사는 한 달에 얼마를 벌나요_krvip

구글, 여행중인 무슬림 7개국 출신 직원에 ‘귀국령’_영화 카지노 상금_krvi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무슬림 7개국 국민의 입국을 일시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가운데 구글이 행정명령에 영향받을 수 있는 자사 직원의 즉시 귀국을 명령했다.

구글의 최고경영자 순다르 피차이는 27일(현지시간) 직원에게 보낸 메모에서 100명 이상의 직원이 행정명령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면서 현재 외국에 있는 직원은 즉시 귀국하라고 지시했다.

피차이는 "이 행정명령 때문에 우리 직원이 피해를 보는 것은 고통스럽다"며 "우리는 이민 이슈와 관련해 항상 우리의 관점을 견지해 왔으며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으로 이민 규제를 강화해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미국 정부에 개진해 나가겠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구글을 포함한 미국의 정보통신(IT)기업들은 이민자를 직원으로 많이 채용하고 있으며, 이민 규제 강화는 기업활동의 손해로 이어진다며 반대 입장을 펼쳤다.

구글은 피차이 최고경영자의 메모와 별개로 외국에 있는 직원에게 귀국에 어려움이 있으면 회사의 보안팀이나 이민팀의 지원을 받으라고 조언했다.

아마존닷컴도 행정명령에 영향받을 수 있는 직원과 가족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구글과 달리 아마존닷컴은 7개국 출신 직원에게 미국에 있든, 아니면 외국에 있든 현재의 위치에서 머물도록 충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