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前정보수장 “트럼프, 북한에 핵발사 선택시 거의 통제불가”_엘론 머스크는 분당 얼마를 벌나요_krvip

美 前정보수장 “트럼프, 북한에 핵발사 선택시 거의 통제불가”_책을 읽으면서 돈 버는 방법_krvip

제임스 클래퍼 미국 전 국가정보국(DNI) 국장이 22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통령 자격에 의문을 제기하며 핵무기 발사 코드가 그에게 부여된 데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

클래퍼 전 국장은 이날 CNN '투나잇' 프로그램에 출연해 "백악관에 있을 그의 역량, 적합성에 정말 의문이 든다"며 "대통령이 되고자 한 그의 동기에 관해서 의아하게 여기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북한 김정은 정권과의 군사 긴장 등 미·북 대결을 언급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화가 치밀어, 김정은에 대해 뭔가를 결정한다면 실제 그것을 막을 방법이 없는 게 걱정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모든 (핵무기) 체계는 필요하면 신속한 대응을 보장하도록 만들어졌다"며 "핵 선택을 행사하면 통제할 방법이 거의 없어 매우 무시무시하다"고 우려했다.

'화염과 분노', '군사해법 장전' 등의 대북 군사옵션 경고를 거듭해온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의 추가 도발 시 핵무기 버튼을 누르는 등의 극단적 선택을 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를 드러낸 것이다.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행동이 분열적이고, 지성과 도덕·윤리의 완전한 진공 상태에 있다고 비난하면서 "미국이 얼마나 더 이러한 악몽을 감내해야 하는가"라고 반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