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민정부 장·차관 나란히 부패 조사_람바리 카지노 박물관_krvip

中 민정부 장·차관 나란히 부패 조사_타파웨어 빙고 카드_krvip

중국 당국이 민정부(행정자치부 격)의 전직 장·차관이 나란히 부패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중국 공산당 중앙기율검사위원회는 9일 국무원 신문판공실 기자회견을 통해 현재 민정부의 리리궈(李立國·64) 전 부장과 더우위페이(竇玉沛·60) 전 부부장에 대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뤄둥촨(羅東川) 중앙기율위 사건심리실 주임은 민정부에 대한 감찰 과정에서 발견한 문제와 제보에 의해 리 전 부장과 더우 전 부부장에 대한 심사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당 기율 조례에 따라 처분을 받게 될 것이라고 뤄 주임은 덧붙였다.

랴오닝성에서 20년간 근무하며 공청단 랴오닝성 부서기를 역임한 리 전 부장은 랴오닝성 인민대표 부정 선거에 연루됐다. 중국 홍십자회(적십자사)의 부회장을 겸직했던 더우 전 부부장은 기부 관련 비리에 관여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지난해 11월 이들에 대한 조사설이 나온 직후 민정부장은 감찰부장 출신의 황수셴(黃樹賢) 부장으로 교체됐다.

뤄 주임은 지난 6∼8일 제18기 중앙기율검사위원회(기율위) 제7차 전체회의를 결산하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들에 대한 조사 사실과 함께 부패에 대한 가차없는 처리 방침을 밝혔다.

뤄 주임은 "(시진핑 1기 체제가 끝나는) 18기 마지막 해에 반부패 활동이 끝내기에 들어갈 것이라는 생각을 버려야 한다"면서 "부패 처벌에 대한 역량과 의지는 쇠약해지지 않고 '무관용'의 태도도 결코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 반부패 활동의 강도가 다소 완화될 것이라는 관측에 대해 "반부패 투쟁이 이미 압도적 대세를 형성했다"며 "앞으로도 강도 높은 반부패 활동으로 부패의 가장 치명적인 오염원을 뿌리 뽑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