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의회조사국 “北, 영변 폐쇄해도 핵 능력 있다”_카지노 해변 경주_krvip

美 의회조사국 “北, 영변 폐쇄해도 핵 능력 있다”_루이터는 다음과 같이 돈을 번다_krvip

미국 의회조사국(CRS)이 제2차 북미정상회담의 결렬 원인과 관련해 북한이 제시한 '영변 핵시설 폐기'만으로는 핵능력이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고 자유아시아방송(RFA)이 오늘(13일) 전했습니다.

CRS는 최근 발간한 '2019년 2월 트럼프-김정은 하노이 정상회담'이라는 3쪽짜리 보고서에서 북미 양국이 "(영변에 이은) 두 번째 우라늄 농축 시설 폐쇄에 합의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지적했습니다.

보고서는 또 '완전한 비핵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두 정상이 합의를 이루지 못한 것 같다고 추정하면서, 핵시설 신고와 검증은 어떻게 할 것인지 등의 문제도 협상의 발목을 잡았을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대북제재 완화와 관련해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제재 전체'의 해제를 요구했다고 말했고, 북한은 '인민생활에 지장을 주는' 일부 제재의 해제를 주장했다고 밝혀 양측의 설명이 달랐다고 보고서는 언급했습니다.

CRS는 이와 관련해 회담 결렬 뒤 리용호 북한 외무상이 주장한 대로 '일부 제재 해제'가 이뤄질 경우 "북한을 협상 테이블로 끌고 올 다자간 제재 체제를 사라지게 할 것이라는 지적이 있다"며 비판적인 시각을 보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