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블링컨 “투명성 중요”·中왕이 “협력하자며 칼 꽂지 말라”_카지노 버스_krvip

美블링컨 “투명성 중요”·中왕이 “협력하자며 칼 꽂지 말라”_캔디 크러시에서 생명을 얻는 방법_krvip

미국과 중국의 외교 수장이 전화 통화를 갖고 양국 관계의 안정적 관리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미국 국무부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22일(현지시간) 왕이 중국 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과의 통화에서 소통 채널을 계속 열어 두고 미중 관계를 책임 있게 관리할 필요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한 블링컨 장관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과 전쟁이 세계 안보와 경제 안정에 가하는 위협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아울러 양측은 현 코로나19 상황에 대해 논의했으며 블링컨 장관은 국제사회를 위해 투명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무부는 투명성의 의미를 설명하지 않았지만, 중국이 방역 완화 이후 코로나19에 대응하는 과정에서 국제사회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관련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국무부에서 한 기자회견에서 중국이 코로나19를 통제하기를 바란다면서 그 이유 중 하나로 “언제든 바이러스가 확산하거나 이동하면 새 변이가 나타날 가능성이 있고 그 변이가 더 멀리 퍼지면서 우리나 세계 다른 국가를 타격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관영 중앙TV(CCTV)에 따르면 이번 통화에서 블링컨 장관이 “미국은 중국과 양국 관계를 이끌 원칙을 논의하고, 미·중 관계를 책임 있게 관리하며, 양국 공동의 이익에 부합하는 분야에서 협력하길 원한다”며 “미국은 계속 ‘하나의 중국’ 정책을 시행하며, 대만의 독립을 지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왕 부장은 “미국이 대화하자면서 억제를 하고, 협력을 말하면서 칼을 꽂아서는 안 된다는 점을 반드시 지적해야 한다”며 “이는 합리적 경쟁이 아니라 무리한 탄압이고, 이견의 관리가 아니라 갈등의 격화이며, 사실상 일방적 괴롭힘의 상투적 행태”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미국의 반도체 분야 중국기업 제재 및 시짱(西藏·티베트) 인권 관련 중국 전직 고위인사 제재 등을 의식한 듯한 발언으로 해석됐습니다.

왕 부장은 또 “미국은 반드시 중국의 정당한 우려를 중시하고, 중국의 발전을 억제·탄압하는 것을 중단해야 하며 특히 ‘살라미 방식’(살라미 소시지 자르듯 여러 수단을 순차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중국의 레드라인에 계속 도전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중국은 계속해서 주권·안보와 발전 이익을 결연히 수호할 것”이라며 “제로섬 사고는 두 대국의 상호 소모전과 정면충돌을 초래할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왕 부장은 “중국은 국제사회에서 평화를 권하고 대화를 촉구하는 편에 서 있다”며 “위기를 푸는 데 있어 우리의 방식으로 건설적인 역할은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통화는 지난달 14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양국 정상이 첫 대면 회담을 가진 이후 후속 고위급 소통의 일환으로 볼 수 있습니다. 지난달 정상회담 계기에 양측은 블링컨 장관의 내년 1월 중국 방문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사진 출처 : A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