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2015년부터 담뱃갑 이미지·로고 삭제”_브라질 포커를 잘하는 방법_krvip

英 “2015년부터 담뱃갑 이미지·로고 삭제”_카지노 게임 쓰는 방법_krvip

<앵커 멘트>

영국 정부가 2015년부터 담뱃갑에 제조회사 이름을 제외한 어떠한 이미지나 로고도 새기지 못하도록 규제하기로 했습니다.

청소년들의 흡연을 줄이기 위한 대책 가운데 하납니다.

박장범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리포트>

2년 후부터 영국에서 팔리는 모든 담배는 밋밋한 갈색 종이 상자에 담겨서 팔리게 됩니다.

담뱃갑에는 제조회사 이름만 작은 크기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지금처럼 각종 로고나 이미지, 화려한 색상을 사용해서 담배를 멋있게 보이는 어떠한 포장도 할 수 없습니다.

당초 영국의 집권 보수당은 담뱃갑 디자인과 금연 욕구의 관련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규제에 소극적이었지만, 야당과 시민단체의 주장을 결국 받아들였습니다.

<녹취> 제인 엘리슨(보건부 차관) : "우리도 규제 방안을 진지하게 고려했기 때문에 검토를 요청했던 것입니다."

야당인 노동당은 청소년 흡연률을 줄이기 위해서 담뱃갑 디자인 규제를 더 빨리 시행하라고 요구했습니다.

<녹취> 루시아나 버거(예비 보건부 차관) : "보수당 정부는 정책 되돌리기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공공 보건 분야에서 많은 손해를 봤습니다."

현재 유일하게 호주에서 담뱃갑 디자인을 규제하고 있는데 흡연가의 81%가 밋밋한 담뱃갑 때문에 금연을 고려할 수도 있다고 답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런던에서 KBS뉴스 박장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