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테흐스 UN 사무총장 당선인 “유엔-미국 협력은 핵심 요소”_셰인은 옷을 평가하고 돈을 벌어요_krvip

구테흐스 UN 사무총장 당선인 “유엔-미국 협력은 핵심 요소”_정확한 내기_krvip

내년 1월 임기를 시작하는 안토니우 구테흐스 차기 유엔 사무총장 당선인은 국제사회의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유엔과 미국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구테흐스 당선인은 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의 국무부를 방문해 존 케리 국무장관과 회담하기에 앞서 "미국과 유엔의 협력은 세계적인 난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핵심 요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테흐스 당선인은 또 기자들에게 "지속가능한 개발, 인권, 평화와 안보를 실현하고, 세계적인 엄청난 과제들에 대처할 때 유엔이 효과적인 '부가가치'를 확실히 가지려면 양측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세계 분쟁에 대해서는 "엄청나게 다변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이 당하는 고통도 커지고 있다"고 우려했다.

케리 장관은 구테흐스 당선인에 대해 "현시점에서 적임"이라고 기대를 표하면서 "그는 에너지, 기법, 경륜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포르투갈 총리 출신의 구테흐스 당선인은 12월 말로 10년간의 임기를 마치는 반기문 사무총장의 뒤를 이어 내년 1월 1일부터 제9대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를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