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기사 사망 머리숙여 사과” 분류인력 3000명 추가 투입_카지노 테마 데크가 있는 가짜 케이크_krvip

“택배기사 사망 머리숙여 사과” 분류인력 3000명 추가 투입_포커 파모소스의 시간_krvip

최근 잇따른 택배기사 과로사 문제와 관련해 CJ대한통운 박근희 대표가 "국민 여러분께 큰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며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박 대표는 오늘(22일) 오후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연이은 택배기사님들의 사망에 대해 회사를 맡고 있는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저를 비롯한 CJ대한통운 경영진 모두는 지금의 상황을 엄중하게 받아들이며, 재발 방지 대책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몇 마디 말로 책임을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CJ대한통운은 분류지원인력 3천 명을 다음 달부터 단계적으로 추가 투입하는 등 택배업 종사자 보호를 위한 대책도 발표했습니다.

정태영 CJ대한통운 택배 부문장은 현장에서 현재 일하고 있는 1천여 명의 분류지원인력에 추가로 3천 명을 투입할 계획이라며, 매년 5백억 원의 추가 비용이 들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정 부문장은 "지원 인력 투입으로 분류작업을 하지 않게 된 택배기사들은 오전 업무개시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시간 선택 근무제도'를 활용할 수 있다"며, "아침 7시부터 12시 사이에 업무개시 시간 조정이 가능해져 전체 근무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건강한 성인이 하루 배송할 수 있는 적정량을 초과하면 물량을 분담하도록 하는 '초과물량 공유제' 도입도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정 부문장은 "전문기관에 의뢰해 하루 배송 적정량을 산출한 뒤, 택배기사 3~4명이 팀을 이뤄 물량을 분담해 개별 택배 기사에게 부담이 쏠리는 것을 방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전체 집배점을 대상으로 올해 말까지 산재보험 가입 여부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내년 상반기 안에 모든 택배기사가 가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전체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비용을 지원하는 건강검진 주기를 내년부터 2년에서 1년으로 줄이고, 뇌심혈관계 검사 항목도 추가하기로 했습니다.

2022년까지 소형상품 전용분류장비를 추가 구축해 현장 자동화 수준을 높이고, 1백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기금을 조성하겠다고도 덧붙였습니다.

박 대표는 "CJ대한통운은 택배기사와 택배 종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현장 혁신 및 관련 기술개발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