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전현희 권익위원장 비위 드러나…거짓말 책임져야”_팔로잉해서 돈 벌어_krvip

국민의힘 “전현희 권익위원장 비위 드러나…거짓말 책임져야”_축구 게임으로 돈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은 상습 지각 등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한 감사원 감사 결과가 공개된 것과 관련해 “전 위원장이 결자해지의 자세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전주혜 원내대변인은 오늘(10일) 논평을 통해 “감사원이 전현희 위원장에 대한 비위를 제보 받아 조사를 했더니, 사실로 확인된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전 원내대변인은 “더욱 충격적인 것은 민낯이 백일하에 드러났음에도 전 위원장이 반성은커녕 감사원의 감사를 허위 조작, 표적 감사라 칭하며 법적 조치를 운운했다는 것”이라며 “국민 알기를 얼마나 우습게 알기에 이 같은 안하무인 행태를 보이는 것인가”라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전 위원장이 재임하는 동안 권익위는 문재인 정부 관계자에게는 유리하게, 문 정부의 잘못을 지적하는 사람에게는 불리하게 결정을 내림으로써 그간 권익위가 쌓아온 공정성과 중립성을 허물어트렸다”며 “이것만으로도 전 위원장은 대오각성하고 사과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전 위원장은 감사원의 감사 결과 공개에 강력하게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전 위원장은 어제(9일) 감사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사위원회가 아무런 위법부당함이 없다고 불문 결정한 사안을 사무처가 보고서에 담는다면 명예훼손과 허위공문서 작성, 무고에 해당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권익위원장에 대한 불문 결정을 왜곡하고 물타기 하여 국민들을 오도하고, 불법적 직권남용 허위조작감사에 대한 법적 책임을 회피하려는 의도로밖에 볼 수 없다”면서 “유병호 사무총장과 사무처 관련 직원들을 상대로 강력한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