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공천 면접 셋째날…하남에만 공천 신청자 11명_브라질이 우승한 컵은 어디에 있었나요_krvip

국민의힘 공천 면접 셋째날…하남에만 공천 신청자 11명_즉시 돈을 벌 수 있는 온라인 게임_krvip

국민의힘은 15일 여의도 당사에서 4·10 총선 지역구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사흘째 면접 심사를 했습니다.

오늘 면접 대상은 경기와 충청, 전남의 47개 지역구 공천 신청자들입니다.

경기 지역의 경우 선거구 획정으로 분구(分區)가 유력한 하남시 면접에 11명의 공천 신청자가 몰렸습니다.

하남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 후보 및 당선인 시절 수행실장을 지낸 이용(비례대표) 의원, 오세훈 서울시장의 '입'이었던 이창근 전 서울시 대변인, 당 윤리위원으로 활동한 김기윤 변호사, 안철수 의원 측근인 김도식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 등이 공천을 신청했습니다.

이 중 6명은 위례 등이 포함되는 '하남갑', 5명은 미사 등이 들어가는 '하남을' 공천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면접에서는 하남의 서울 편입 추진에 대한 질문이 나왔고, 분구 시 '하남갑' 출마를 희망하는 이용·이창근 후보에게는 당이 요청할 경우 '하남을'로 출마지를 바꿀 의향이 있는지 물어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의원은 면접 후 기자들과 만나 "하남시를 위해서 어떤 일을 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받았고, 현재 하남시장과의 소통도 원활하고 시장과 매일 회의하면서 현안을 지금도 해결해나가고 있다는 답변을 드렸다"며 "하남시를 서울시에 편입하는 내용의 특별법을 발의했다는 이야기도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전 대변인은 "이 의원이 특별법을 개인 자격으로 발의했지만, 하남시 서울 편입은 11명의 예비후보가 모두 공감하고 있다"며 말했습니다.

김 변호사는 "저는 하남갑 지역을 희망한다고 했다"며 "이번 공천 기준이 '윤심'이 아니라 오로지 민심에 따라 정확하게 공천할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을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고발하기도 한 김 변호사는 "면접에서 이 의원 고발에 대한 질문은 안 나왔지만, 제가 가진 법조인으로서의 신념은 친윤이나 비윤이나 선거를 치를 때 반드시 선거법을 준수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전 부시장은 "저는 분구가 예상되는 하남을 출마로 목표를 분명히 했다"며 "국민의힘이 하남에서 승리하려면 '험지' 하남을에서 승리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총 4석이 걸린 용인의 용인을과 용인정의 경우 민주당 김민기, 이탄희 등 현역 의원 2명이 잇따라 불출마를 선언했고, 용인갑의 정찬민 전 의원은 의원직을 상실했습니다.

용인갑에는 이동섭 전 의원 등 6명이 공천을 신청했고, 용인을에는 권은희 전 의원 등 5명, 용인병에는 서정숙(비례대표) 의원과 윤 대통령의 서울대 법대 후배이자 연수원 동기인 고석 변호사 등 3명, 용인정에는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기업인 영입 인재 1호'인 강철호 전 HD현대로보틱스 대표이사 등 7명이 공천을 신청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