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 조사 불가피”_네이티브 카지노 라디오_krvip

금융당국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 조사 불가피”_아크릴 포커 트로피 구매_krvip

‘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가 일어나기 직전 주식을 처분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에 대해 금융당국이 집중적으로 들여다보겠다고 예고했습니다.

금융위원회 관계자는 오늘(27일) KBS와의 통화에서 “공시상 절묘한 타이밍에 주식을 처분한 데 대해 조사가 불가피한 측면이 있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익래 회장은 지난 20일 다우데이터 주식 140만 주를 처분해 600억 원가량의 수익을 실현했습니다.

해당 매매로 김 회장의 다우데이타 보유 지분은 26.66%에서 23.01%로 줄었습니다.

김 회장의 지분 매각 이후 다우데이타 주가는 거래일 기준으로 하루(21일)를 건너뛴 지난 24일부터 SG증권 발 매물에 이틀 연속 하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은 1조 6,680억 원 규모에서 27일 6,316억 원까지 줄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김 회장의 지분 매각 시점으로 볼 때 사전에 작전 세력의 실체를 알고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돌고 있습니다.

다우키움그룹 측은 이 같은 의혹에 대해 “이번 사태와 김 회장의 매각은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우키움그룹 관계자는 KBS와의 통화에서 “시점이 절묘하게 이렇게 되긴 했지만, 주가조작 관련 내용은 사실확인이 전혀 되지 않은 내용”이라며 증여세 절세를 위해 주식을 처분해 자녀들에게 현금으로 증여하려던 것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