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CJ 뇌물 혐의’ 전군표 前 국세청장 체포_시골 전화 슬롯_krvip

검찰, ‘CJ 뇌물 혐의’ 전군표 前 국세청장 체포_추천으로 수익을 얻습니다_krvip

'CJ 세무조사 로비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방검찰청 특수2부는 CJ로부터 수억 대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전군표 전 국세청장을 체포했습니다.

검찰은 어제 오전 출석한 전군표 전 청장을 14시간 동안 조사한 뒤 혐의가 중대하다고 보고, 미리 발부받은 체포영장을 집행했습니다.

전 전 청장은 CJ의 주식이동조사가 있었던 2006년 CJ로부터 30만 달러와 외제 시계를 받은 혐의를 대부분 인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다만, CJ에서 세무조사 무마 대가로 금품을 받은 것은 아니고 부당하게 세무조사에 개입한 적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이르면 오늘 안에 구속영장을 청구할지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송광조 서울지방국세청장도 지난 주말 검찰 조사에서 2006년 국세청 과장 시절에 CJ의 골프 접대를 여러 차례 받은 혐의가 확인돼 어제 공식 사의를 밝혔습니다.

검찰은 다만, 송 청장이 받은 접대 액수가 형사 처벌할 수준은 아니어서 국세청에 비위 사실만 통보했습니다.

CJ 로비를 받은 혐의가 드러난 당시 국세청 수뇌부는 허병익 씨와 전군표 씨, 송광조 씨 등 세 명으로 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