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잼버리 전기 공급 늘리고 쿨링텐트 제공…외국 정부 우려 해소”_슬롯 게임 등록 시 결제_krvip

국민의힘 “잼버리 전기 공급 늘리고 쿨링텐트 제공…외국 정부 우려 해소”_도박 라이센스_krvip

국민의힘이 오늘(4일) 폭염으로 온열 질환자가 속출하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아 관련해 전기 공급 용량 증설, 쿨링 텐트와 버스 공급 등의 긴급 대책을 내놨습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당정 긴급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참가자들의 다양한 활동과 남은 K팝 콘서트, 폐영식 등 행사에 대비해 최고 수준의 안전 대책을 만들기로 했다"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이어 "잼버리 남은 기간 동안 24시간 비상 근무를 통해 참가자들의 안전을 점검하고, 추가로 각국 외신들에게 정부 조치를 상세히 설명함으로써 외국 정부의 우려를 해소할 수 있게 하겠다"며 "대원들이 식사를 충분히 제공받고 샤워실과 화장실 이용할 수 있도록 인력과 물자를 대폭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곰팡이 핀 계란 등 부실한 음식 제공에 대한 비판에 대해서는, 박구연 국무조정실 1차장이 "계란만 문제가 있었을 뿐 다른 음식에는 문제가 없다. 배식이 지연된 문제는 곧 해결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앞서 윤 원내대표는 "일부 참가국이 공식적으로 우려를 표하고 있고, 각국 참가자 가족들까지 SNS로 항의하고 있는 데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이상 기후로 인한 폭염이 예고된 바 있고, 자연 그늘이 없는 간척지에서 행사가 이뤄지는 만큼 더 철저히 대비해야 했음에도 현장 상황이 매우 걱정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폭염을 피할 그늘과 냉방시설, 병상, 의약품이 부족하고 물이 쉽게 고이는 습한 간척지 특성상 배수와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했음에도 화장실, 샤워실 등의 질적·양적 환경이 열악하다는 지적이 나온다"고 덧붙였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세계 각국에서 한국에 대한 우호적 분위기가 높아지고 있고, 특히 'K-컬처'를 통해 청소년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데 이번 잼버리가 그들에게 잊고 싶은 기억이 돼선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각 부처와 전라북도는 그 어느 때보다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지금부터라도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