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기획위 “통상 기능, 산업부에 존속시키는 방향으로 논의”_키탄지냐 카지노 개장_krvip

국정기획위 “통상 기능, 산업부에 존속시키는 방향으로 논의”_베타아밀로이드 그게 뭐야_krvip

새 정부의 사실상 인수위원회 역할을 하는 국정기획자문위원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통상' 기능을 외교부로 이관하지 않고 그대로 산업부에 존속시키는 방향으로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광온 국정기획위 대변인은 오늘(2일) 정례브리핑에서 통상기능의 산업부 존치와 관련해 "그런 방향으로 논의를 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하지만 아직 협의해야 할 과정들이 있어서 최종적으로 (산업부 존치가) 결정됐다고 말하는 것은 아직 이르다"고 덧붙였다.

박 대변인은 "다음 주 초반쯤엔 결론이 날 것"이라며 "확정이 되면 왜 그렇게 됐는가를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통상 수장의 '급'을 격상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그런 문제를 포함해서 논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국정기획위는 박근혜 정부에서 산업부로 넘어간 통상기능을 외교부로 환원하는 방안 등을 정부조직 개편안에 담겠다는 입장이었다.

그러나 여권은 기존 방침을 수정해 통상기능을 그대로 산업부에 존속하고, 기존 차관보급이 관할하던 통상 담당 조직을 차관급 이상으로 격상하는 쪽으로 최근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민주당은 5일 당정협의를 통해 이런 내용을 공식화할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