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서 두 번째 콜레라 확진…‘삼치회 먹어’_살바도르의 대면 포커 코스_krvip

거제서 두 번째 콜레라 확진…‘삼치회 먹어’_큰 내기 썩은 토마토_krvip

<앵커 멘트>

경남 거제에서 두 번째 콜레라 확진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교인들과 삼치회를 먹은 70대 여성인데, 같이 먹은 11명은 콜레라 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조미령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이 교회 교인 73살 할머니가 삼치회를 먹은 것은 지난 14일입니다.

다른 교인이 근처 바다에서 잡은 삼치를 얼려 뒀다가 다시 녹여 12명이 나눠 먹었는데, 이튿날 심한 설사로 치료를 받았고 콜레라 환자로 확진됐습니다.

<녹취> ○○교회 교인 : "고기(삼치) 양이 많아서 토요일(13일) 교회 행사 때 먹고, 일요일 남은 삼치를 냉동시켰다가 (다같이 먹었지)."

하지만 함께 먹은 11명은 현재까진 설사 증상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터뷰> 마을 주민(음성변조) : "그 때 먹은 사람들이 아직까지 한 번도 배탈이 난 사람이 없는데, 콜레라가 후진국병인데 걸렸다고 하니 이해가 안가지."

지난 22일 첫 콜레라 환자로 확진된 광주광역시 59살 남성도 거제와 통영지역 식당에서 수산물을 먹은 뒤 콜레라에 감염됐습니다.

이 때문에 두 사람의 콜레라균 유전자가 일치하는지에 대한 조사도 진행중입니다.

조사 결과는 오늘 나올 예정입니다.

보건당국은 또 거제와 통영 앞바다 11곳에서 바닷물을 채취해 콜레라균이 있는 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홍민희(경상남도 복지보건국장) : "해수도 채취해서 검사 의뢰를 했습니다. 해수 검사 결과 콜레라균이 검출된다면 그럴(수산물이 원인일) 가능성도 있겠지만."

보건당국은 콜레라 확진 환자의 가족과 병원 의료인 등 주변인들에 대해서도 감염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KBS 뉴스 조미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