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NGO·한변, 유엔서 北수용소 고발_호텔 포커 에스코트 벨루오리존치_krvip

국제NGO·한변, 유엔서 北수용소 고발_포커 비트코인 ​​지갑_krvip

유엔워치와 한반도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한변), 탈북민 인권단체 NK워치는 13일(현지시간) 제네바에서 유엔 인권이사회(UNHRC) 총회 부대행사를 열고 북한 정치범수용소 실태를 폭로했다.

탈북민 출신인 NK워치 안명철 대표는 정치범 수용소에서 '가해자'로서 군 복무를 했던 경험을 직접 증언했다. 그는 "1987년 정치범수용소에서 군 복무를 했다. AK소총, 대공포를 정치범을 상대로 사용하는 훈련을 받기도 했다"며 "가장 중요한 훈련은 북한 정권에 위기가 닥쳤을 때 증거인멸 차원에서 정치범을 모두 사살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수용소에 갇힌 정치범 90%는 자신이 무슨 죄를 지었는지도 모른다. 연좌제로 끌려온 사람들이다"라며 김정은 정권이 위기를 느끼면 현재 수용소에 있는 12만 명을 모두 살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군복무 8년째 되던 해 연좌제로 수용소에 끌려갈 위기에 처하자 탈북했다.

한변의 김태훈 대표는 "북한의 전체주의를 지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정치범 수용소다"라고 지적한 뒤 "국제사회가 유엔 안전보장이사회를 설득해 김정은 정권을 국제형사재판소(ICC)에 회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 북한의 로마조약 비준이 없더라도 시민단체 등의 고발로 ICC 사법절차가 시작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