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민주당, 선거구 획정 원안대로 하자고 통보”_블라블라카가 돈을 버는 방법_krvip

국민의힘 “민주당, 선거구 획정 원안대로 하자고 통보”_카시나 맨션_krvip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선거구 획정과 관련해 원안대로 하자고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은 오늘(23일) 원내대표 주재로 정치개혁특별위원회(정개특위) 선거구 획정 관련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오늘 오전 원내대책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원내대표와 정개특위 간사가 민주당 입장을 통보했다”면서 “그 내용은 국회의원 정수, 지역구, 경계조정 모두 선거관리위원회 안대로 하자는 제안을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부산을 양보 안하면 원안대로 하자는 보도가 있었지만 민주당의 정확한 통보 내용은 모든 것을 원안대로 하자는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윤 원내대표는 ”양당 정개특위 간사 간 합의가 돼서 특례구역 4곳을 지정하는 안을 선관위에 통보한 내용이 있는데, 이미 정개특위 간사 간 합의된 특례구역 조정과 관련된 것이라도 여야 간 합의를 통해 선관위 안을 조금 수정하자고 협상해볼 생각“이라고 했습니다.

민주당이 과반 의석을 앞세워 획정위 원안을 처리하면 강원 지역 선거구에 큰 변동이 생깁니다.

획정위 원안에는 강원도 현행 8석을 유지하면서 춘천은 단독 분구하고, 속초·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 강릉·양양으로 지역구를 재편하도록 했습니다.

총 8개 중 4개 선거구가 ‘헤쳐모여’ 형태가 될 뿐 아니라, 서울 면적의 8배 규모이자 강원 전체 면적 30%를 차지하는 기형적인 ‘공룡 선거구’(속초·철원·화천·양구·인제·고성)가 탄생하게 되는 겁니다.

윤 원내대표는 ”(원안대로 하면) 강원도는 6개군을 관할하는 선거구가 생긴다“며 현행대로 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강원 북부권 6개 시군을 묶어 국회의원 1명이 관할하면, 서울 지역 의원이 관할하는 면적의 323배가 된다. 민주당이 이 선거구를 조정하지 않겠다는 건 강원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