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정부질문; 대북 포용정책, 정계개편 등 설전 _돼지 배팅 게임_krvip

국회 대정부질문; 대북 포용정책, 정계개편 등 설전 _파울리스탕은 누가 이겼나_krvip

⊙ 김종진 앵커 :

이와 함께 정부의 대북 포용정책과 정계개편 그리고 검찰 중립성 문제등을 둘러싸고 뜨거운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하준수 기자의 보도입니다.


⊙ 하준수 기자 :

일괄타결 방식 등 대북포용 정책에 대해 여당은 적극적인 지지를 보낸 반면 야당은 회의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 이영일 의원 (국민회의) :

일련의 대북정책을 총괄해서 김대중 평화독트린으로 정리해서 부르는 것이 외교적으로도 바람직할 뿐만 아니라.


⊙ 이신범 의원 (한나라당) :

안보와 햇볕정책이 충돌할때 즉 북한의 도발이 있더라도 시혜적 정책을 계속할 것입니까?


⊙ 강인덕 장관 (통일부) :

금강산 개발사업은 향후 남북한 충돌 가능성을 낮추어서 우리의 안보 이익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하준수 기자 :

야당 의원들은 특히 정부가 세풍사건 등을 통해 지난 1년 동안 야당 파괴에 주력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홍준표 의원 (한나라당) :

세풍사건의 본질은 야당의 대선자금입니다. 그렇다면 지난 대선에서 승리한 여당의 대선자금도 당연히 조사해야 된다고 봅니다.


⊙ 김종필 (국무총리) :

우리 사회의 고질적인 병폐인 부정부패 문제와 함께 신중하게 검토해 봐야 될 문제가 아닌가.


⊙ 하준수 기자 :

또 이른바 검찰파동의 원인은 검찰의 중립성 상실에 있다면서 특별검사제 도입을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 박헌기 의원 (한나라당) :

특검제에 문제점에 대해 논란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우리는 이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그 단점과 폐해를 능히 보완할 수 있다고 봅니다.


⊙ 박상천 장관 (법무부) :

국가에 유해한 것이 분명한데도 불구하고 또 이것을 도입한다고 다시 말해면 말의 일관성을 위해서 이걸 도입한다고 하는 것은 더 큰 잘못을 범하는 것이 아니냐.


⊙ 하준수 기자 :

KBS 뉴스, 하준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