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시위대 쏘라”…인도 국경 넘은 미얀마 경찰 증언_미국 포커 게임_krvip

“죽을 때까지 시위대 쏘라”…인도 국경 넘은 미얀마 경찰 증언_구매자는 얼마를 벌나요_krvip

미얀마 군부의 명령을 따를 수 없어 인도로 월경한 경찰관이 “죽을 때까지 시위대를 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증언했습니다.

10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얀마 캄빳에서 경찰로 복무한 타 뼁(27)은 “경찰 규정상 시위대를 해산시킬 때는 고무탄을 쏘거나 무릎 아래만 쏴야 하지만, 죽을 때까지 쏘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타 뼁은 지난달 27일 상관으로부터 시위대를 해산시키기 위해 자동소총을 쏘라는 명령을 받고 거절했더니, 다음날 또 “총을 쏠 거냐”는 전화가 와서 못한다고 하고 국경을 넘었다고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타 뼁은 “자동소총을 쏘라는 지시가 내려오자 나와 6명의 동료 모두 불복종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습니다.

또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며 이달 1일 아내와 어린 두 딸을 두고 집을 떠나 사흘간 주로 밤에 이동하면서 인도 북동부 미조람주에 도착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타 뼁의 경찰 신분증과 그가 경찰 제복을 입은 사진을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얀마에서는 지난달 1일 쿠데타 발생 이후 60명이 넘게 군경의 발포와 폭력에 숨졌고, 천800명 이상이 체포됐습니다.

[사진 출처 : AFP=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