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김회재 “감사원, ‘사퇴 압박’ 김제남 민간인 때 자료까지 확보”_상담사가 포커에 대해 이야기하다_krvip

野김회재 “감사원, ‘사퇴 압박’ 김제남 민간인 때 자료까지 확보”_메가 턴어라운드에 베팅_krvip

감사원이 최근 여권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고 있는 김제남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이사장에 대해 민간인 시절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회재 의원은 감사원이 한국원자력안전재단 등을 통해 김 이사장의 2017년 이후 5년간 열차 이용 내역을 제출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오늘(9일) 밝혔습니다.

감사원이 제출받은 자료는 김 이사장이 한국원자력안전재단 이사장에 취임하기 이전 민간인 시절과, 문재인 정부 청와대 기후환경비서관과 시민사회수석비서관으로 근무하던 시절의 이용 내역까지 포함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감사원은 지난달 ‘출연·출자기관 경영관리 실태 감사’를 위해 공직자 7천여 명에 대해 최근 5년간 열차 이용 내역 일체를 제출하라고 한국철도공사와 (주)에스알에 요구했는데, 이 가운데 김 이사장이 포함된 겁니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은 “감사원이 전 정부 임명 기관장에 대해 민간인 시절까지 무분별한 감사를 벌이고 있다”며 “불법 감사”라고 지적했습니다.

감사원법 27조는 ‘자료의 제출 요구는 감사에 필요한 최소한도에 그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감사원이 이를 어겼다는 주장입니다.

이에 대해 감사원은 “민간인 시절 자료를 따로 요구한 것이 아니라 자료를 일괄 요구하는 과정에서 일부 임직원의 민간인 시절 자료가 들어간 것”이라며 “해당 자료를 파기하고 감사에 활용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