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사드 배치, 한·미 동맹 차원 약속…근본적 변화 의도 없어”_블랙 가라오케 베토 바르보사_krvip

靑 “사드 배치, 한·미 동맹 차원 약속…근본적 변화 의도 없어”_할인 슬롯 교환권_krvip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9일(오늘) "사드 배치는 한미동맹 차원에서 약속한 내용으로 근본적으로 바꾸려는 의도는 없다"고 밝혔다.

정 실장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정부는 북한 핵과 미사일 위협에 대한 엄중한 인식하에 사드 배치 문제는 몇 가지 원칙을 갖고 다루어 나가고자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실장은 이어 "사드는 북한의 점증하는 위협으로부터 한국과 주한미군을 보호하기 위해 결정한 것으로서, 정권이 교체되었다고 해서 이 결정을 결코 가볍게 여기지 않을 것이며, 미국과 계속 긴밀히 협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 실장은 다만 "민주적·절차적 정당성 및 투명성을 분명히 하는 가운데 국내적으로 필요한 절차를 밟아 나가고자 한다"며 "환경영향평가는 합리적이고 합법적인 방법으로 투명하게 진행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우리 국익과 안보적 필요를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달 말로 예정된 정상회담과 관련해 정 실장은 "현재 외교채널을 통해 진행되고 있는 양국 간 세부조율이 마무리되는 대로, 다음 주 중에 개략적 일정과 의제 등 구체사항을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구체적 의제와 관련해 정 실장은 △한미 동맹 발전방향 △북핵 문제 해결방안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공동 노력 등에 대해 양 정상 간의 폭넓은 의견 교환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정 실장은 또,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대한 대응으로 전날 문재인 대통령이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전체회의를 직접 주재한 것은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을 매우 시급하고 심각한 위협으로 받아들인다는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문 대통령은 "외교안보장관들에게 미국과 긴밀히 공조하여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을 지시했고 군 역시 한미연합방위태세를 굳건히 유지하는 가운데 북한 핵·미사일 위협에 대응할 핵심전력과 자주 방위역량 확보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을 지시했다"는 점도 재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