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북 무인기 첫 탐지부대와 수방사간 상황공유 미흡 시인_카지노 로얄 게임_krvip

군, 북 무인기 첫 탐지부대와 수방사간 상황공유 미흡 시인_프랑스가 게임에서 승리했습니다_krvip

군 당국은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에 대한 대응과 관련해, 최초 탐지한 전방 군단과 서울을 방어하는 수도방위사령부(수방사) 간 상황 공유와 협조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시인했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오늘(8일) 기자들에게 보낸 '알림' 문자를 통해 지난달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 대응과 관련해 "(무인기를 최초 탐지한) 1군단과 수방사 사이에 상황을 공유하고 협조하는 것이 부족한 부분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합참은 북한 무인기의 영공 침범 탐지 정보가 1군단에서 수방사로 전달되지 않았다는 야권 등의 지적에 대해 이같이 해명했습니다.

합참 관계자는 이와 관련해 "정보 공유가 미흡한 부분이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병주 의원은 이달 5일 수방사 현지시찰에서 "전방 지역의 1군단에서 (무인기를) 탐지했으나 수방사에 탐지 정보가 제대로 전달이 안 됐다"며 작전 체계에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했습니다.

합참은 또, 북한 무인기를 탐지한 이후 무인기 대응태세인 '두루미' 발령까지 1시간 반 이상이 걸렸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두루미를 바로 발령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라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우리 군은 두루미 발령 이전부터 남하한 미상 항적을 북한 무인기로 판단하고 대공감시 강화, 공중전력 긴급 투입, 지상 방공무기 전투대기 등 필요한 작전 조치를 시행하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합참은 북한 무인기가 레이더에 최초 탐지된 후 6분이 지나서야 인지했다는 지적에 관해서도 해명했습니다.

합참은 "1군단 레이더 운용 요원이 10시 19분에 북한지역에서 미상 항적을 최초로 포착해서 추적했으며 이후 항적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북한지역에서 남쪽으로 이동하자 10시 25분께 특이 항적으로 판단해 군단에 보고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회 국방위원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