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학의 긴급 출국금지’ 대검찰청 관여 정황 수사_돈 버는 중국 게임_krvip

검찰, ‘김학의 긴급 출국금지’ 대검찰청 관여 정황 수사_쌀이 근육량을 늘린다_krvip

검찰이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긴급 출국금지 조치 과정에서 대검찰청이 관여한 정황에 대해 수사 중입니다.

수원지검은 당시 검찰 내부에서 관련 보고가 어떻게 이뤄졌는지와 대검찰청의 지시가 있었는지 등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고 오늘(17일) 밝혔습니다.

김 전 차관이 해외로 출국하려던 2019년 3월, 이광철 당시 청와대 선임행정관은 이규원 대검 진상조사단 검사에게 긴급 출국금지를 요청했습니다.

요청을 받은 이 검사가 대검의 지시가 필요하다고 말하자, '이 전 선임행정관이 조 전 수석에게 이를 전달했고, 이후 조 전 수석으로부터 대검찰청 승인이 났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다고 들었다'는 게 이규원 검사 진술입니다.

검찰은 이 과정에서 조 전 수석이 당시 윤대진 법무부 검찰국장을 통해 봉욱 대검 차장과 출국금지를 협의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이 검사는 김 전 차관에 대한 긴급 출국금지 요청서에 관계없는 과거 사건번호를 적고, 사후 승인요청서에는 존재하지 않는 내사번호를 적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검찰은 당시 이 검사와 이광철 전 선임행정관의 통화내역을 확보하고, 출국금지 승인 과정에 대해 관련자들의 진술과 업무 메모 등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검찰 조사에서 봉 전 차장과 윤 전 국장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취지로 의혹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