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장 “인터넷은행·핀테크 기업이 은행 경쟁 촉진하도록 노력할 것”_바라 다 티주카의 포커 클럽_krvip

금감원장 “인터넷은행·핀테크 기업이 은행 경쟁 촉진하도록 노력할 것”_잃어버린 방주로 돈 버는 방법_krvip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인터넷 전문은행과 핀테크 기업이 우리나라의 은행 산업의 경쟁을 촉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복현 원장은 오늘(27일) 판교 테크노밸리의 카카오뱅크를 방문해 인터넷 전문은행·핀테크 기업의 금융상품과 서비스 혁신 사례 등을 들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이 자리에서 “금감원은 인터넷 전문은행과 핀테크 기업이 우리나라 은행 산업의 경쟁을 촉진하는 ‘혁신 액셀러레이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각적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기술 주도 금융 혁신이 은행 산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면서 “디지털 은행의 출범, 플랫폼 기반의 금융서비스 제공, 핀테크 기업의 금융업 진출 등 전 세계적으로 점차 현실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원장은 또 “국내 인터넷 전문은행과 핀테크 기업도 금융서비스 접근성과 소비자 선택권 확대 등 변화 촉진자로서 해야 할 역할과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이 원장은 “기술 주도 금융혁신이 새로운 성장모델로 안정화되고 금융소비자 편익 증진으로 귀결되기 위해 ‘책임 있는 금융혁신’이 전제돼야 한다”면서 “디지털 소외 계층에 대한 포용, 사이버·보안 리스크 관리 등 양적 성장에 걸맞은 내부통제 및 인프라 구축에 힘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