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시카고 등굣길 언쟁이 총격으로…1명 사망·1명 부상_게임 스트리밍으로 돈을 벌다_krvip

美시카고 등굣길 언쟁이 총격으로…1명 사망·1명 부상_당나귀 포커_krvip

미국 시카고의 한 고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학생 2명이 총에 맞아 1명이 숨지고 1명이 부상했다.

11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께 시카고 서부 오스틴 지구의 YCCS웨스트 고등학교 앞에서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흑인 용의자가 함께 걷고 있던 10대 2명에게 차례로 총을 쏴 1명(18)은 현장에서 숨지고 1명(17)은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경찰은 "사망자와 부상자는 YCCS웨스트 재학생이며, 용의자 역시 사건 발생 당시 이들과 함께 학교를 향해 걸어가고 있었다"고 전했다.

경찰은 "피해자들과 용의자가 서로 아는 사이로, 언쟁에서 시작된 싸움이 총격을 촉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추정했다.

용의자는 아직 체포되지 않았으며, 수사 요원들이 학교 앞 도로를 통제하고 현장 인근에 설치된 폐쇄회로TV를 확인하는 등 조사를 벌이고 있다.

YCCS웨스트는 시카고 공립학교 시스템에 속한 고교 과정 대안학교 중 하나이며, 오스틴은 저소득층 흑인들이 다수 거주하는 시카고 우범 지구 중 한 곳이다.

시카고 저소득층 밀집지구의 총기 사고는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등굣길 학생들에게 벌어진 사고여서 우려를 증폭시켰다.

올해 들어 이날까지 시카고에서 발생한 총기 사고는 총 3천427건. 이로 인해 594명이 숨졌고, 지고 2천833명이 부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