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물들인 ‘하얀 물결’…팝스타들도 ‘미투’ 동참_포커 하우스를 설립하는 데 드는 비용_krvip

그래미 물들인 ‘하얀 물결’…팝스타들도 ‘미투’ 동참_켄타우로스 베타_krvip

[앵커]

지난해 미국 할리우드에서 시작된 여배우들의 성폭력 피해 고발 캠페인인, '미투' 열풍이 올해 그래미상 시상식으로까지 이어졌습니다.

팝스타들은 흰장미를 꽂거나 들고나와 미투 운동에 대한 지지를 보여 줬습니다.

뉴욕 김철우 특파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팝스타 케샤가 동료 가수들과 함께 자신의 히트곡을 열창합니다.

모두 흰색 옷차림입니다.

전직 프로듀서로부터 성폭행을 당했다며 송사를 벌이다 한동안 활동까지 중단했던 그녀였기에 관객들에게 더 큰 울림을 줬습니다.

시상식에서는 흰 장미가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성폭력 공동대응인 이른바 '미투' 운동에 대해 지지를 보여주기 위한 상징물입니다.

[카밀라 카베요/가수 : "개척자들이 건설했고, 미국의 꿈을 찾는 이민자를 위한 나라라는 걸 기억합니다."]

쿠바 출신의 가수 카밀라 카베요는 불법체류 청년들의 구제를 촉구했습니다.

[힐러리 클린턴/전 국무장관 : "그는 오랫동안 독살당할까봐 두려워했다. 그가 맥도날드에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그것이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유명 음악인들이 트럼프의 백악관 내막을 파헤쳤다는 책을 낭독하는 영상도 방영됐습니다.

이에 대해 니키 헤일리 유엔주재 미국대사는 트위터에 "누군가는 정치가 포함되지 않은 음악을 사랑한다"고 올리는 등 트럼프 대통령 측이 강력 반발했습니다.

정치적 논란 속에 올해 그래미상 시상식은 시청률이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김철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