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방위, 국방부 보안 실태 질타_블랙베리 넥스텔 포커 게임_krvip

국회 국방위, 국방부 보안 실태 질타_디지털 게임으로 얼마나 벌어요_krvip

국회 국방위원회는 12일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북한 소행 의혹이 제기된 국방망 해킹 사건과 관련해 국방부의 허술한 보안 실태를 집중 질타했다.

국회 국방위원장인 새누리당 김영우 의원 "군 사이버 보안의 허점이 여실히 드러난 것이라며, 그야말로 보안 불감증과 보안 의식 부재가 부른 인재"라고 비판했다.

또, "해킹 사고의 시점도 정확히 파악할 수 없고, 유출된 기밀 규모를 특정할 수 없어 파장 또한 예측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경대수 새누리당 의원은 "대통령 탄핵으로 인해서 국가가 비상한 상황에서 군의 보안이 뚫렸다는 보도를 접한 국민들은 불안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진영 민주당 의원은 "이번 해킹은 아주 초보적인 해킹에 당했다. 말하자면 대문을 열어 놓고 있었다"며 국방부를 강력히 질타했고, 같은 당 김진표 의원은 "그런데 왜 수많은 위원이 10월 20일경 국감에서 질문할 때에도 안전하다고 답했느냐. 왜 거짓 보고를 하느냐"고 추궁했다.

김종대 정의당 의원은 "이 사고는 군의 경계 실패라며 상당히 엄중한 사태"라고 지적했다.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이번 해킹으로 주요 군사 기밀 자료가 유출됐는지에 대해 "그런 비밀 자료가 있지만 그렇게 심각한 영향을 초래하는 자료는 아니라는 것으로 보고 받았다"고 말했다.

군이 이번 해킹 사건 발발 이후 유출 자료의 중요도 수준에 대해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군은 또 자료 유출을 확인한 시점이 지난 10월 12일이라고 처음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