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靑상납 돈, 특수공작사업비…뇌물여부 檢수사보고 판단”_플로트 포커 개념_krvip

국정원 “靑상납 돈, 특수공작사업비…뇌물여부 檢수사보고 판단”_베타노 카지노 팁_krvip

국가정보원은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이 안봉근 전 청와대 국정홍보비서관 등에 상납한 돈이 특수공작사업비에서 나갔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2일(오늘) 국회 정보위의 비공개 국정감사에서 상납한 40억 원이 판공비인지, 특수활동비인지를 묻는 말에 이같이 답변했다고 국민의당 간사인 이태규 의원이 브리핑에서 전했다.

국정원은 이 돈의 성격이 통치자금 지원인지, 뇌물인지를 따지는 질문에 "검찰 수사 중이라 수사 결과를 보고 판단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와 관련 서훈 국정원장은 국정원의 적폐가 발생하는 원인과 관련해 "대통령과 국정원장의 문제가 가장 크다"며 "권력이 정보기관을 권력의 도구로 쓰려는 부분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말했다.

국가정보원은 이달 내로 적폐청산과 관련한 조사를 마무리하고 재발방지책 마련 등 후속 조치에 착수하겠다고 밝혔다.

국정원은 "외부 민간위원 중심으로 출범한 '국정원 개혁발전위원회'가 현재까지 23차례 회의를 개최해 국정원 내부 조직인 조직쇄신 태스크포스(TF)와 적폐청산 TF의 운영사항 자문 및 국정원 개혁 방안을 제시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직쇄신 TF 활동을 통해 국내 정보 수집과 분석 부서를 해체 편성하고 해외·북한·방첩 차장으로 개편해 국내 정치와 절연하고 본연의 업무 역량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국정원은 또 "적폐청산 TF는 겸직직원 4명을 포함해 전원 국정원 직원으로 구성된 내부 감찰기구로, 15건 사건의 진상규명에 주력하는 중"이라며 "현재까지 댓글·보수단체 지원 등 10개 사건의 조사내용을 개혁위에 보고하고 불법 행위 혐의가 있는 원세훈 전 원장 등 전직 3명과 민간인 49명을 수사 의뢰했다"고 덧붙였다.

국정원은 특히 "남은 사건도 이달 중 마무리 짓고 재발방지책 마련 등 후속조치를 이행해 나가겠다"면서 "새롭게 '제2기 국정원' 시대를 열어나가겠다는 각오로 대내외 안보현안에 빈틈없이 대처하고 국가경쟁력 제고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북한 동향과 관련, 국정원은 북한이 앞으로 추가 핵실험과 핵탄두의 소형화·다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러면서 북한이 올 연말 영변 원자로에서 폐연료봉 인출과 재처리 활동을 진행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 평양 소재 미사일 연구시설에서 차량이 활발히 움직이는 등 미사일 추가 발사 가능성이 있다고도 예측했다.

국정원은 아울러 풍계리 핵실험장의 3번 갱도는 언제든지 핵실험이 가능한 상태이며 4번 갱도는 최근 굴착공사를 재개했고 핵실험이 가능한 정도로 굴착하려면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정원은 국내 금융기관에 대한 북한의 해킹시도가 여러 차례 포착되고 있다고 했다. 최근에도 가상화폐거래소와 은행, 증권사 등 다수 금융 관련 기관을 공격 타깃으로 선정하고, 해킹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는 정황이 있다며 정찰총국 산하 해킹조직이 이를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