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감사 이틀째, 노동개혁 등 두고 여야 격돌_넬슨.호텔 카지노_krvip

국정감사 이틀째, 노동개혁 등 두고 여야 격돌_오픈 게임 발표자의 수입은 얼마입니까_krvip

<앵커 멘트>

국회 국정감사 이틀째인 오늘 여야가 노동개혁 등을 놓고 격돌하면서 일부 상임위가 파행되기도 했습니다.

여당은 다음 주 당론으로 노동개혁 법안을 발의하기로 했고 야당은 노동계 협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송창언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고용노동부 국감은 노동개혁 법안을 정부 주도로 하겠다는 정부의 담화를 놓고 여야가 시작부터 첨예하게 대립했습니다.

야당은 국감 당일 일방적인 담화를 발표한 것은 국회의 권한을 무시한 처사라며 이기권 장관의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반면 여당은 야당이 정부 발표에 트집을 잡고 있다며 정부가 스스로 판단해 정책 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반박했습니다.

여야간 공방이 이어지면서 결국 시작 1시간만에 국감이 중단된 뒤 오후에야 재개됐습니다.

새누리당은 다음주 의원총회를 열어 근로기준법과 파견근로자보호법 등 5개의 노동선진화 법안을 당론으로 발의하기로 했습니다.

신의진 대변인은 학수고대했던 노사정 대타협 소식이 들려오지 않았다면서 노동 선진화를 통해 경제 재도약을 이뤄내겠다는 새누리당과 정부의 의지는 확고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여권이 독자적으로 노동개혁 법안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에 대해 노동계 협박이라며 반발했습니다.

김성수 대변인은 노동계도 설득시키지 못한 법안을 국회는 통과시켜줄 수 없다며 새누리당이 정부안을 처리하자고 나선다면 스스로 청와대 이중대를 자인하는 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BS 뉴스 송창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