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투표법 입장 차…민주당 “개정 시급”·한국당 “개헌 물타기”_무료 대형 스크린 빙고 프로그램_krvip

국민투표법 입장 차…민주당 “개정 시급”·한국당 “개헌 물타기”_염소자리 빙고_krvip

여야는 4일 청와대가 개헌 논의와 관련, 국민투표법 개정을 4월 임시국회에서 처리해달라고 요청한 데 대해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국회의 국민투표법 개정이 필요하다는 청와대 입장에 적극적으로 동의한다"며 "한국당은 즉각 국회를 정상화하고 최우선으로 국민투표법 개정을 위한 상임위 진행 절차에 협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제 원내대변인은 "국민투표법 개정은 국민개헌을 위한 선행과제"라면서 "6월 개헌 국민투표를 위해서는 오는 27일이 국민투표법 개정의 마지노선"이라고 밝혔다.

반면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구두논평에서 "관제 개헌안을 쪼개기 발표한 정치 쇼로도 모자라 이제는 국민투표법으로 청와대발 개헌 물타기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 대변인은 "국회에서 '국민 개헌' 논의가 진행 중인 만큼 국민투표법 개정은 순리대로 그 논의와 맞물려 살펴볼 문제"라고 지적했다.

바른미래당 권성주 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 긴급 브리핑 내용을 가리켜 "생뚱맞다"는 부정적 반응을 보였다.

권 대변인은 "국회 헌법개정·정치개혁 특위에서 국민투표법 또한 개헌안과 함께 다룰 것이고, 청와대가 굳이 국회에 요청하겠다면 여당이나 정무수석을 통해 협상하면 될 일"이라고 반박했다.

평화당 최경환 대변인은 논평에서 "청와대가 국민투표법 개정을 압박하는 것은 사실상 대통령 개헌안을 밀어붙이겠다는 것으로 보인다"며 "법안이 조속히 통과되어야 하는 것은 맞지만, 일방적 압박으로 해결될 일이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다만 평화당과 공동교섭단체를 구성한 정의당은 "국회가 개헌 논의를 진행하면서 위헌 상태의 법을 방치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청와대 입장을 지지하는 반응을 내 차이를 보였다.

정의당 추혜선 수석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국회가 개헌안의 내용을 합의하는 것만큼이나 이를 위한 절차인 국민투표법을 개정하는 논의도 조속히 진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