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두기 조정안 오늘 발표…현행 조치 최소 2주 연장 유력_스카이 카지노 전자 제품_krvip

거리두기 조정안 오늘 발표…현행 조치 최소 2주 연장 유력_브랜드를 홍보하고 돈을 벌다_krvip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다음 달 2일까지로 예정된 가운데,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다음 주부터 적용할 거리두기 조정안을 오늘(31일) 발표합니다.

앞서 경제·사회·분야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자문 기구인 '일상회복 지원위원회'는 지난 29일 회의를 열고 거리두기 연장 여부를 논의했습니다.

회의에서는 현행 조치를 최소 2주 더 연장하자는 의견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방역·의료 분과는 현행 조치를 연장할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며, 섣불리 방역수칙을 완화하면 확진자가 크게 늘 수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밖에 회의에 참석한 위원들 역시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따라 선제 대응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러나 경제·민생 분과는 거리두기 조치로 인한 피해가 큰 만큼, 보상 방안 등 확실한 대책 마련이 돼야 한다는 주장을 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행 거리두기 조치가 연장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이 경우 전국적으로 사적 모임은 4명까지만 가능하고 다중이용시설의 영업시간은 업종에 따라 밤 9시 또는 10시까지로 제한됩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