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숨진 전 비서실장, 지난해 12월 한차례 영상 녹화 조사”_메시가 상을 받다_krvip

검찰 “숨진 전 비서실장, 지난해 12월 한차례 영상 녹화 조사”_돈을 버는 골 득점 게임_krvip

검찰은 어제(9일)저녁 숨진 채 발견된 전 경기도지사 비서실장 전 모 씨와 관련해 “고인에 대해선 지난해 12월 26일 성남FC 사건과 관련해 한차례 영상녹화 조사를 진행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성남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한 수원지검 성남지청은 오늘 문자 공보를 통해 “먼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분들에게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고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검찰은 “(지난해 조사) 이후 별도의 조사나 출석요구는 없었다. 그 외 검찰청에서도 조사나 출석요구는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성남FC 후원금 의혹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성남FC 구단주로 있으면서 2016∼2018년 기업들로부터 170억여 원의 후원금을 유치하고, 이들 기업에 건축 인허가나 토지 용도 변경 등 편의를 제공했다는 내용입니다.

당시 성남시 행정기획국장이던 전 씨는 이 가운데 네이버가 민원 해결을 대가로 40억 원 후원금을 성남FC에 지급한 혐의와 관련해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또 검찰은 “최근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이화영)에 대한 공개재판 과정에서 고인과 관련된 일부 증언이 있었으며, 검찰에서 이와 관련해 조사나 출석을 요구한 바는 없다”고도 밝혔습니다.

지난 1월 31일 수원지법에서 열린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및 정치자금법 위반 사건 공판에 증인으로 나온 쌍방울 전 비서실장은 “2019년 5월 경기도지사 비서실장(전 씨)이 김성태 회장 모친상에 조문을 왔다”고 증언한 바 있습니다.

전 씨는 김 전 회장과 친분이 없는 사이였지만, 경기도를 대표해 장례식장을 찾았다고 전해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