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대선 전날 뉴스타파 보도 475만 명에 발송”_지금 베토 카레로 온도_krvip

국민의힘 “이재명, 대선 전날 뉴스타파 보도 475만 명에 발송”_학생 포커 카드_krvip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지난해 대선 투표일 하루 전에 대장동 주요 피의자인 김만배 씨의 인터뷰가 담긴 뉴스타파 기사를 유권자 475만 명에게 문자로 보냈다고, 국민의힘 박성중 의원이 밝혔습니다.

김만배 씨는 지난 대선을 앞두고, 부산저축은행 사태 당시 윤석열 검사를 통해 사건을 무마했다는 취지로 인터뷰한 바 있고, 국민의힘은 이 보도가 ‘가짜 뉴스’라며 연일 비판하고 있습니다.

박 의원이 중앙선관위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해당 문자메시지는 475만 1천51건 발송돼 이 대표가 선거운동 기간에 보낸 5차례의 공식 문자메시지 가운데 가장 많이 발송됐습니다.

선관위에 따르면 이 대표는 대선에서 47.83%를 득표해 문자메시지 5회 발송 비용 7억 1천7백만 원을 보전받았습니다.

박 의원 측은 문자 1건당 10원으로 계산하면 뉴스타파 기사를 문자로 보내는데 4천7백만 원가량이 들었을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박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대표는 지금 당장 가짜 뉴스를 퍼뜨리고 받아 간 국민 세금을 돌려주기 바란다”며 법적, 도의적 책임을 지고 당장 당 대표직에서 물러나라고 촉구했습니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도 오늘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비용을 보전받았다는 점에서 이 대표가 국민 세금으로 국민을 속이는 문자메시지를 선거일 하루 전에 대대적으로 유포한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