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 시사 없었다” vs “사드 미래 불확실”_돈벌기 좋은 블로그_krvip

“철수 시사 없었다” vs “사드 미래 불확실”_카지노 건축자재_krvip

<앵커 멘트>

미국 상원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한국이 원하지 않으면 사드 예산을 다른 데 쓸 수 있다고 말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를 청와대가 부인했습니다.

워싱턴 전종철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한국이 원하지 않으면 사드 예산을 다른 곳에 쓸 수 있다.

더빈 미국 상원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사드 철수를 시사했다는 월스트리트저널 보도를 정의용 국가 안보실장은 부인했습니다.

<녹취> 정의용(국가안보실장) : "(더빈 의원이) 그렇게 얘기하진 않고 자기가 최근에 의회에서 사드 예산에 관해서 논의가 있는데 한국에서 이렇게 반대 여론이 있으면 이걸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내 반대 여론과 관련해 문 대통령이 환경영향 평가 등 절차적 투명성을 강조했고 더빈 의원도 이에 동의했다고 정 실장은 전했습니다.

정실장은 그러면서 배치완료까지 시간이 더 소요될 것이라는 점도 강조했습니다.

더빈 의원은 그러나 문 대통령이 정치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사드의 미래가 불확실하다고 월스트리트 저널과의 인터뷰에서 말했습니다.

정 실장은 더빈 의원의 의견은 미국내 목소리 중 하나일 뿐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정의용(국가안보실장) : "(사드 문제에 대한) 충분히 다 설명을 해줬고 제가 알기로는 우리 정부의 입장을 미국이 충분히 이해를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사드가 큰 갈등 요인은 아니라는 청와대 설명에도 불구하고 한미간 인식의 간극을 좁히는 일은 동맹 강화 차원에서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전종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