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주일대사, 日 새 내각 출범에 “급격한 관계 변화 기대 어려워”_베토 카레로 고릴라_krvip

강창일 주일대사, 日 새 내각 출범에 “급격한 관계 변화 기대 어려워”_카지노에 관한 재미있는 사실_krvip

강창일 주일본 대사는 일본 기시다 후미오 내각이 새로 출범했지만 당분간 한일 관계에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기가 어렵다는 견해를 6일 밝혔습니다.

강 대사는 이날 화상 방식으로 진행된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업무보고를 통해 “기시다 총리는 외무상을 오랜 기간 역임했고, 외교에서 대화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만큼 고위급 대화 등을 통한 한일 관계 개선 노력에 열린 입장일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급격한 변화는 당분간 기대하기 어렵다고 생각된다”면서 “우리 정부는 새 내각과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과거사 등 한일 현안에 대해서는 “일본과 대화와 협의를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며 “한일 간 실질 협력 강화와 미래지향적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해 나가고자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이와 함께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제1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선 “우리 국민의 우려와 정부의 반대 입장을 명확히 전달하고, 일본 정부가 방출 결정을 철회하도록 요청해 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