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콘택트랜즈 산소투과율 표시 의무화해야”_게스트하우스 상파울루 카지노 비치_krvip

“컬러콘택트랜즈 산소투과율 표시 의무화해야”_입금 파티 포커 산탄데르_krvip

최근 컬러 콘택트렌즈가 미용 목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이로 인한 각막염 등 여러 질환이 생길 수 있어 컬러 콘택트렌즈의 표시 기준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시중에 판매되는 컬러콘택트렌즈 9종(원데이 제품 3종, 2주 착용 2종, 한 달 착용 4종)을 조사했더니 색소 층이 2개 제품에는 렌즈 재질 내에, 7개 제품은 렌즈 표면에 있었다고 4일 밝혔다.

렌즈 재질 안에 색소 층이 있는 제품은 존슨앤존슨 비젼케어의 '원데이아큐브디파인'과 ㈜드림콘의 '워너비'였고 나머지 제품은 색소 층이 렌즈의 볼록한 표면에 있었다. 색소 층이 렌즈 재질 안에 있으면 표면이 매끄럽게 유지되지만, 렌즈 표면에 색소 층이 있으면 여러 번 문질러 닦을 경우 색소가 묻어날 우려가 있다고 소비자연맹은 설명했다.

콘택트렌즈를 통과해 각막에 공급되는 산소의 비율을 말하는 '산소투과율'의 경우 조사대상 9종 모두 기준에 적합했다. 그러나 산소투과율이 표시된 제품은 9개 중 2개(22%)에 불과했다.

소비자연맹은 "현재 렌즈 제품 표시사항에는 산소투과율 표시가 의무사항은 아니지만, 콘택트렌즈가 안구에 부착해 시력을 보정하는 의료기기인 만큼 산소투과율을 의무적으로 표시하도록 기준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