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 전 최고위원 대질신문 받고 귀가_베토 카레로 호텔 산타 카타리나_krvip

국민의당 ‘제보조작’ 이준서 전 최고위원 대질신문 받고 귀가_베토 카레로 세계 관광 가이드_krvip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 씨의 '취업특혜 의혹' 제보조작을 공모한 혐의를 받고 있는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7일(어제) 검찰에 소환돼 구속된 이유미 씨와 대질신문을 받고 귀가했다.

피의자 신분으로 4차례 검찰에 출석한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11시쯤 9시간에 걸친 조사를 마치고 서울남부지검 청사를 나섰다.

이 전 최고위원이 조작을 지시했다고 주장해온 이 씨와, 사실이 아니라고 반박해온 이 전 최고위원은 이날 대질조사에서도 서로 입장을 좁히지 못하고 '평행선'을 그린 것으로 전해졌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유미 씨가 아직도 거짓말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또 "구속영장이 청구된다면 어떨 것 같으냐"는 질문이 나오자 질문한 기자를 한동안 쳐다보기도 했다.

이 전 최고위원은 이 씨로부터 준용 씨의 한국고용정보원 입사 특혜 의혹과 관련된 육성 증언 조작 파일과 카카오톡 캡처 화면 등을 받아 공명선거추진단 관계자들에게 건네 해당 제보가 폭로되도록 한 혐의(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를 받고 있다.

이 씨는 이 전 최고위원의 지시로 제보를 조작했다고 진술했지만, 이 전 최고위원은 제보 자료를 빨리 달라고 재촉했을 뿐 지시하지는 않았다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해 검찰은 이날 두 사람을 대질신문했다.

검찰은 이번 주말까지 두 사람의 혐의와 관련한 사실관계를 확정할 계획이다. 이어 그에게 조작 공모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되면 다음주 초 신병확보 여부 등을 검토할 것으로 보인다.

검찰 관계자는 두 사람의 입장차이가 크게 좁혀진 건 아니라며 주말 안에 이 전 최고위원의 범죄 혐의점 유무에 관한 판단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