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재명, ‘불체포 특권 포기’ 약속 지켜야”_카지노 테마 이미지_krvip

국민의힘 “이재명, ‘불체포 특권 포기’ 약속 지켜야”_베팅 보너스가 있는 웹사이트_krvip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는 내일 국회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겨냥해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달라"고 촉구했습니다.

김 대표는 오늘(20일) 국회에서 열린 시도당 위원장 회의에서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는 것이 이 대표가 자기 입으로 불과 석 달 전 모든 국민이 보는 앞에서 한 약속인 만큼, 그 약속을 지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대표는 "이 대표가 세웠던 민주당 혁신위에서도 1호 혁신안으로 불체포특권 포기 서약을 제시한 바도 있었다"면서 "하지만 안타깝게도 내일 민주당이 그 약속을 지킬 수 있을지에 대해선 부정적 시각이 많다는 점이 안타깝다"고 꼬집었습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부끄러움도 없이 오직 방탄을 위한 부결을 외치는 모습을 보니, 이 대표와 민주당에 이제 염치 따위는 남아 있지 않은 듯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이 대표는 국민 앞에 불체포 특권 포기를 약속하지 않았나"라며 "스스로 체포동의안 가결을 요구하라"고 촉구했습니다.

그러면서 "이쯤이면 극한에 이른 대립의 고리를 끊기 위해서라도 이 대표가 결자해지의 심정으로 체포동의안 가결을 직접 요구해 당당하게 법원 영장실질심사에 임하는 결단이 필요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